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옮기기(키움증권으로)

by 트래블인베스트 2023. 8. 1.

신한투자증권에 있는 테슬라 주식을 키움증권으로 옮겨서 합치려고 알아봤다.

키움증권의 해외주식옮기기 이벤트 참여도 있었지만, 여러증권사에 흩어져 있다보니 관리하기가 어려웠든 이유도 있었다^^.

신한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을 타사로 대체입고를 하기위해서는 증권사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야했다.

(국내주식은 MTS / HTS 에서 모두 온라인상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해외주식 타사이체 출고를 하려면 오후 2시 이전에 가야하는데, 되도록이면 오전에 가능한 것이 안전해 보였다.

나는 첫날 2시 넘어서 갔다가 하지못하고 카드나 통장이 필요하다고 해서 먼저 만들었다.

나 같은 경우, 온라인에서 생성한 계좌라 카드나 통장 자체가 없었다^^.

통장보다는 카드가 더 편리할 것 같아서 카드를 만들었다.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아래와 같이 있었는데, 나 같은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이용하였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해 보자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위의 링크에서처럼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나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팩스로 받았다.(어렵지 않다)

그 다음날 아침 9시 반 정도에 도착해서 신분증과 카드를 주고 키움증권으로 타사 대체출고를 신청했다.

총 갖고 있는 수량 보다 가능한 수량이 작아서 놀랬다.

이유를 알고 보니, 소숫점 거래로 매수한 것들은 타사대체 출고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증서를 준다.

영업일 기준으로 하루 정도 걸린다고 한다.

비용은 건당 5000원 정도인데, 나는 등급이 프리미어+ 라 면제가 되었다.

왠지 기분이 좋았다^^.

등급확인은 카드홈에 Tops Club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벤트 때문에 옮겼지만, 실제로 계좌한곳으로 모아보니, 관리가 더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키움에서 1000만원 거래를 더하면, 혜택을 두배로 준다고 하는데, 이 부분을 할지 아직 결정하지는 못했다.

각 증권사 마다 이벤트가 많으니, 수시로 증권사 MTS 에 들어가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해 보고, 본인에게

도움이 될 내용이 있다면, 신청해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을 것 같다.^^